나의 이야기^^*

다희연에서 녹차장아찌 체험...

담마마-마까 2010. 11. 15. 14:52

 

                         선흘리에 있는 *다희연* 입구에요!!!

                         곶자왈이 사라진건 가슴아프지만 그곳을 파랗게 채우고 있는 유기농의 차나무들 !!!

                         참 보기 좋습니다.

                         제주도의 경제발전에도 한몫하겠죠???

 

 다도,다례에 대한 기본교육을 받고 녹차 장아찌만들기 체험에 들어갑니다.

 

                        

                        

 

                                                             11월인데도 연초록 새순이 많이 보입니다.

                                                  잎마름병이 생겼지만 무농약 재배지라서 그냥 놔둔다네요.

 

                        

                                                    어린 잎으로 따야 부드러운 장아찌를 먹을수 있다고 "강조"하니

                                                               어린 아들들이신중하게 잎을 따네요.ㅎㅎ

 

 

 

따온 잎을 한데 모아서 세차??합니다.

(세차:찻잎을 씻는 행위. 전문용어임.ㅎㅎ)

 

살짝 데쳐냅니다.

찻잎의 파란색깔을 보존하고 약간 뻣뻣한 찻잎을 부드럽게하기위한 작업이라네요!!

 

녹차발효액(효소)과 간장 1:1의 비율로 절임간장을 준비합니다.

 

그릇에 찻잎,채썬 양파, 절임간장을 담아줍니다.

 

녹차장아찌 완성!!! 3일간 숙성시킨후엔 먹을수 있다네요.

 

아들꺼! 내꺼! 그리고 보너스~~녹차발효액!!

녹차발효액은 나눠주지 않는 겁니다.

제가 열심히 도와드리고 없는 애교?? 섞어가며 샘께 부탁드려서 얻은겁니다.

얼마 안되보이지만 1L에 \10만원에 시판되는걸 감안하면 몇만원어치는 될꺼에요.ㅎㅎ

 

장아찌도장아찌지만 녹차발효액에 관심이 더 가는걸 막을수가 없더군요.ㅎㅎ

흑설탕과 물 2:1의 비율로 녹여서 녹차잎과 섞어 장기간 발효시켰다네요.

항산화기능,스트레스완화, 음주전후, 남자의 양기에...다좋답니다.

원액을 손가락으로 콕 찍어 맛봤더니 달콤새콤..

맛은 다른 산야초발효액이랑 비슷하네요.

 

암튼 아들덕에 좋은 구경,즐거운 체험했어요..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2.10.13. 성산에서..  (0) 2012.10.15
황칠 합죽선을 선물 받다.   (0) 2011.10.09
성산포 올래길탐방...  (0) 2010.11.15
1박2일 남도탐방...  (0) 2010.10.25
'이중성' 내안에 있었다.  (0) 2010.07.10